윈마이 미니 2
윈마이 스마트 미니 체중계 개봉기
요새 글 올리는게 좀 뜸했습니다. 여러가지로 일이 많았는데요, 여태 밀린 포스팅을 몰아서 해볼까 합니다. 그 중 첫번째,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미니 체중계, 윈마이 미니 2 입니다.
요즘들어 장마도 끝났고 날이 참 덥죠? 그만큼 건강관리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요. 건강관리는 미리미리.. 하면 좋겠으나 쉽지가 않지요. 저는 체중관리부터 시작 해보자 하여 느닷없이 체중계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날이 더워서인지 비루한 몸뚱이에 붙은 살을 어떻게 하고싶다는 생각이 갑작스레 많이 들기도 하였고, 비만은 만병의 원인이라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들은것 같았기 때문이죠.
체중관리는 좋은데 왜 스마트 체중계냐? 라고 반문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요새 나오는 스마트 체중계는 사용자의 체중 및 체성분을 측정하여 휴대폰에 전송,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쳬계를 이용한다면 좀 더 손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냅다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사실 큰 어려움 갖지 않고 구매한 데에는 착한 가격도 한몫 하였죠. 온라인에서 2만원 대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윈마이 미니 2의 박스 포장은 간결하면서도 견고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쓸데없이 완충제를 많이 넣지도 않았지만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어 충격에 대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박스 안에는 체중계 본체, 사용설명서, 정품보증카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체중계와 스마트폰을 연동하는 방법이 간단하게 나와있습니다. 정품보증카드는 상단의 사진에 보이는 흰색 플라스틱 카드인데, 후면에 일련번호가 적혀있고 그 일련번호를 윈마이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하라는군요. 보증카드가 있어야 A/S가 가능하다는 문구가 카드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저는 체중계가 고장날일이 있겠나 싶어 등록하지는 않았습니다.
체중계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일반적인 전자 쳬중계라면체중을 표시할 화면이 중앙에 크게 자리잡고 있을텐데 미니 2에는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는군요.
예전의 저가형 중국제품이었다면 플라스틱 사출자국이라던지 자잘한 아쉬운 부분들이 상당수 있었을텐데, 그런부분들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2만원짜리가 맞나 싶은? 생각도 드는군요. 또한 하부에 QR코드를 큼지막하게 인쇄해두어 스마트폰 앱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하였네요.
박스만 까서 본 모습은 상당히 만족스럽군요. 체중계 사용기는 차차.. 체중관리를 해가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