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 노트북, LG 그램 15 개봉기

LG 그램 15

LG 그램 15 15ZD980-GX50K 개봉기

연달아 올리는 개봉기입니다. 두번쩨는 LG에서 나온 초경량 노트북, 그램입니다.

계속해서 개봉기만 올리고 있으니, 읽으시는 분들께서 ‘얘는 뭘 이렇게 사제끼냐?’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이 비싼 값의 노트북 컴퓨터는 제것이 아닌 동료의 것입니다. 물건은 다른사람이 사고 개봉기는 제가 작성하는? 일이 되었군요.

어쨌거나 요번 물품은 LG의 그램 15인치 제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LG 제품들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그래서인지 모르지만 LG 그램 역시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박스 외관

Figure 1. 그램 15 박스

Figure 2. 그램 15 박스

여느 물건들이 그렇듯 에어캡으로 돌돌 말아져 있습니다.

Figure 3. 그램 15 봉인

Figure 4. 그램 15 봉인

봉인은 박스 양쪽으로 붙어져 있습니다. 봉인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하고 박스를 요리조리 살펴봅니다.

 

Figure 5. 그램 15 박스

아 참, 요번에 살펴보는 제품은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제품입니다. 그래서인지 겉면에 운영체제 설치에 대한 주의사항이 눈에 띄게 붙어있군요.

 

Figure 6. 그램 15 박스

박스 디자인이 상당히 멋집니다. 다만 박스 제조원가가 조금 궁금해지는 디자인이로군요.

 

Figure 7. 그램 15 박스

다른쪽 면에는 모델명, 일련번호 등등이 적힌 라벨이 붙어있습니다. DTS 로고는 왜 붙어있는지 모르겠군요. 뭔가 DTS 기술을 사용했기 때문에 로고가 붙어있는것 일텐데요? 사용기 작성할 때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내 모습

Figure 8. 그램 15 박스


Figure 9. 그램 15 박스

박스를 열어보니 LG 그램의 영롱한 자태가 멋진 디자인을 뽐내고 있군요. 본체가 비닐에 한겹 감싸져 있는데, 박스에서 꺼내기 쉽도록 비닐에 g 라고 적힌 손잡이를 따로 빼 두었습니다. 이러한 박스 구성을 보고, 제가 마치 아이폰 4S를 구매했을때 박스 까며 느낀 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느낌이 뭐냐고요? ‘아! 신박하다!’

Figure 10. 그램 15 박스

Figure 11. 그램 15 박스

Figure 12. 그램 15 박스

Figure 13. 그램 15 박스

비닐 손잡이를 잡고 본체를 들어 올리면 그 밑에 숨어있는 구성품들이 보입니다.간단 설명서가 바로 보이구요, 설명서를 꺼내면 그 밑에 충전기가 숨어 있습니다. 충전기를 꺼내고 나면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이 보이는데요, 구멍에 손가락을 걸어 한겹을 더 걷어내면 여러가지 설명서와 정품 키보드 스킨이 보입니다.

LG 그램 15 본체

Figure 14. 그램 15 본체

Figure 15. 그램 15 본체

 

Figure 16. 그램 15 본체

Figure 17. 그램 15 본체

영롱한 자태를 뽐내는 저 본체를 보십시오.경량화에 치중했지만 유려한 디자인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LG 랩탑은 써본적은 없지만 소문은 익히 들어 알고있습니다. 오랜시간 IBM과의 협업에서 축적된 설계기술 및 노하우, 그것의 집약체가 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강성 확보 및 방열에 유리한 마그네슘을 랩탑 전체에 둘른것만 봐도 ‘아.. 랩탑 좀 아는놈인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램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이 들땐,  비싼 마그네슘으로 바디 전체가 구성되어 있다는것을 상기시키면 될것 같은 생각 역시도 드는군요.

Figure 18. 그램 15 본체

Figure 19. 그램 15 본체

Figure 20. 그램 15 본체

랩탑 덮개를 연 순간 미려한 흰색 바디와 키보드가 어우러져 뽐내는 앙상블에 그만 넋이 나가고 말았습니다. 더불어 키보드를 덮고있는 출고 보호 덮개는 제조사에서 제품을 소중히 다뤄주고 있다는 느낌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엔 충분한것 같습니다.

Figure 21 . 그램 15

전원버튼을 가볍게 눌러 전원을 인가하니 웬 안내창이 하나 나오는군요. 사실 운영체제를 포함하지 않은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한지는 좀 되었습니다. 처음 나오기 시작했을 때에는 저런 친절한 안내문구는 찾아볼 수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간략하게나마 안내창으로 첫사용을 반겨주니 또 다시 감동받는군요.

Figure 22. 그램 15 키보드 스킨

기본으로 제공되는 키보드 스킨의 품질이 상당합니다. 굳이 사제품을 살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는군요. 키보드 스킨과 키캡이 닿는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는 모양입니다. 스킨을 덮으니 쫀득쫀득하게 밀착되어 전혀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운영체제 설치

Figure 23. 그램 15 운영체제 설치

운영체제는 LG전자에서 명시하고 있는대로 MS 윈도우 10을 설치하였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OS 미포함 제품을 구매하였기 때문에 소비자가 직접 OS를 구매 및 설치하여야만 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계신 OS 라이센스가 있다면 그걸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가지고있던 라이센스를 MS 계정에 등록해두었기 때문에 운영체제 설치시에 제 MS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것으로 정품 인증을 완료하였습니다.

개봉기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써보려고 노력하였습니다만 쉽게 그렇게 되지 않는군요. LG 그램이 제 맘에 쏙 들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모든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한가지 불만인점이 있습니다. 구매 전에 느꼈던 점인데요, LG 그램 15 제품의 모델명이 상당히 복잡하게 되어있습니다.

구매전에 헷갈렸던 부분이 15ZD980-GA50K와 15ZD980-GA51K 의 차이점이 무엇인가 하는것이었습니다. GA50K와 GX50K는 같은 사양의 제품에 운영체제가 포함 여부만 차이점인데, GA50K와 GA51K의 차이점을 도대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더란 말이죠? 그래서 LG전자에 문의해보았는데 GA50K와 GA51K의 차이는 단순히 유통경로의 차이라고 하더군요. 헷갈리게 굳이 모델명을 바꾸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만.. 다 이유가 있겠지요?

그나저나 개봉기는 요것으로 마치고, 앞으로 실제로 사용해보며 느낀점들을 차차 사용기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