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포켓파이 단말기 KT 망에서 사용하기

포켓파이 M으로 타사 유심 사용하기

T 포켓파이 M- 모다정보통신 LFM300 KT 망에서 실 사용기

이번에는 LTE 라우터, 일명 에그 또는 포켓파이라고 불리는 제품, 모다정보통신의 T포켓파이 M입니다.

2018-12-31 설정방법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 바로가기


오늘은 통신3사 5G 전파 송출이 있었던 역사적인(?) 날입니다. 그에 맞춰 LTE 라우터를 들고왔는데요, 평소와 같이 새제품이 아니라 오래된 제품을 써먹을 궁리를 해보았습니다.

T포켓파이 M은 SKT 전용 LTE라우터 입니다. SKT 전용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캐리어 락(통신사 제한) 및 컨트리 락(국가 제한)이 모두 걸려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정기간이 끝났다거나 서비스를 해지한 뒤에 어찌 사용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임의로 타 통신사 유심을 끼워도 작동하지 않고 오로지 SKT 유심을 끼워야만 작동하기 때문일텐데요.

이런 포켓파이 M을 언락 하여 타 통신사 및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KT M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LTE 데이터전용 10GB (월 13000원) 요금제에 가입하여 개통 및 사용하고 있습니다.

SKT의 T포켓파이 10요금제와 같은 서비스인데  KT M 모바일에서 3500원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정걸린것도 없겠다, 굳이 비싼 요금내가며 SKT에서 사용할 필요 없겠죠?

포켓파이 M 외관

LFM300 외관

2년이라는 시간을 SK 텔레콤과 함께한 녀석입니다. 오래도록 사용한 탓인지 케이스에 손때가 묻어나네요.

LFM300 전면

케이스를 씌워 사용한 덕분에 기기 자체는 깔끔하네요. 이런 멀쩡한 기계를 묵혀두긴 아깝죠.

LFM300 후면

언락되어 KT의 빨간색 USIM이 끼워져 있는 모습입니다.

포켓파이 M – LFM300 설정화면

KT의 LTE 네트워크에 정상적으로 접속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웹서핑 역시 정상적으로 잘 됩니다.

캐리어 락을 해제하였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데이터 유심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마무리

통신사 전용으로 나온 제품들은 항상 해지한 뒤의 활용이 어렵습니다. T 포켓파이 M 역시도 SKT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해지 뒤의 활용이 어려웠으나, 캐리어 락을 해제하여 타 통신사에서 사용하는 등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시중에 많이 풀린 만큼 중고 기계를 구하기도 쉬울 뿐더러, 가격 역시 부담이 없습니다(작성일 기준 시세 평균 1만5천원). 기존에 기기를 소유하신 분이 아니더라도 저렴하게 LTE 서비스를 쓸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해외여행 또는 장기간 체류시 LTE 라우터를 임대하지 않고도 해당국가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어지는 글로 LFM300의 캐리어 락을 해제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적어보았습니다.

바로가기

“SKT 포켓파이 단말기 KT 망에서 사용하기”에 대한 3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같은 모델 질문입니다.
    언락후에 kt데이타 쉐어링 유심 써서 사용 가능한가요.
    글은 다 읽었는데 조금헛갈려서요

    1. 기술적으로 안될 이유는 없다고 생각됩니다만 사용해본적이 없어 잘 모르겠습니다.

      데이터쉐어링 유심이 다른기기에서 이미 개통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포켓파이 단말기에 꽂았을때 유심기변으로 인식되지 않을까 합니다.

      확실한것은 실제로 꽂아봐야 되는지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